건강한 생활/건강 상식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효과!! 소금물, 가글 활용법?

로인탐구 2022. 4. 14.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효과!! 소금물, 가글 활용법?

편도 결석은 어떻게 제거되며 흡입기, 염수 및 구강 세척제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편도 결석은 크기가 작은 노란색 입자로 편도선에 음식물 쓰레기와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각종 질병과 구취의 주범이기 때문에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횟수만큼 자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입안에 쌓인 편도결석이 튀어나와 오물과 질병을 퍼뜨릴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편도결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결석-빼는법


편도 결석의 4가지 원인

 

편도선은 목젖, 혀의 기저부, 코 뒤쪽 및 귀를 연결하는 통로에 위치하며 신체의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음식물 찌꺼기나 박테리아가 목구멍의 모공에 쌓이면 과립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구멍에 갇혀 있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넘쳐 흘러 악취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자주 발생합니다.

 

1. 만성 편도선염!!

편도선에 염증이 자주 발생하면 편도선 주변의 모공이 커집니다. 이것은 음식물 찌꺼기와 박테리아를 증가시켜 결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2. 마스크 착용!!

마스크를 쓰면 입으로 숨을 쉰다. 이럴 때 타액의 생성이 증가하지만 입안이 건조해집니다. 이는 그러한 환경이 박테리아가 번식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3. 구강질환!! 이유는?

종종 부비동염이 있는 사람들은 후비루로 인해 결석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콧물이 목구멍 뒤쪽으로 흐르게 됩니다. 심한 비염을 가진 사람들도 그것에 걸리기 쉽습니다.

 

4. 구강 위생이 좋지 않습니까?

이것은 양치질을 하지 않거나 입을 제대로 헹구지 않는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를 자주 경험하는 사람들은 구강 위생과 생활 습관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입을 벌리고 거울을 보면 편도결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안의 방향제를 통해 목젖 근처에 노란색 입자가 보이나요? 당신은 볼 수 있습니다.

 

▶ 귀지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 귀지의 원인은?

 

귀지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과 귀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귀지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과 귀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귀 주변에서 갑자기 윙윙거리는 소리나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문제가 됩니다. 헤드폰을 켜고 끌 때 노란색으로 변하는 헤드폰


편도결석이 있는 경우!

음식물쓰레기가 몸에 완전히 흡수되지 않아 목구멍에 들러붙어 입냄새가 나는 것이다. 양치질을 아무리 철저히 하고 입안을 헹구어도 입냄새가 계속 나는 경우 편도결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구강청결제로 제거하기 어려우므로 손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악취의 원인일 뿐만 아니라 각종 구강질환 및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편도 결석을 제거하는 5가지 방법

 

1. 주사기를 사용하세요!! 사용하는 방법?

바늘을 제거한 상태로 가정용 주사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사기에 물을 붓고 제거할 부위에 세게 분사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는 단단한 돌이라는 뜻의 '돌'이 포함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손으로 누르면 부서지는 부드러운 모양입니다.

 

2. 소금물로 가글!!

굳어진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식염수나 구강청결제로 편도결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격렬한 양치질이나 헹굼 후에도 편도결석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3. 면봉을 사용하세요!! 사용하는 방법?

면봉으로 닦듯이 제거하시면 됩니다. 입을 벌린 상태에서 면봉으로 닦고 플래시로 입을 비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면봉을 사용하면 쉽게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거 과정에서 편도선에 흉터가 생겨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편도결석 흡입기 사용!

편도결석으로 인한 구취의 고통을 없애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분들을 위한 편도결석 흡입기가 있습니다.

 

점적기 형태의 흡입기를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강청결제나 식염수, 가정용 주사기로 잘 제거가 안 된다면 이번 기회에 사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병원 방문!!

철저한 양치질이나 잦은 제거 후에도 냄새가 지속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단순한 편도결석이 아닐 수도 있지만, 몰랐던 구강질환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현재 이러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아 편도결석을 예방하기 위한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부작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목소리가 변할 수 있고 편도선 절제술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편도 결석을 조심하고 철저한 구강 관리와 청소를 수행하십시오. 관계에서 구취는 심각한 형태의 무례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비하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