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대출정보

2022년 군 장병 자기개발비용 신청방법, 최대 24만원

로인탐구 2022. 7. 23.

2022년 군 장병 자기 계발 비용 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군 복무 중 시간 활용과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실제로 자기 계발에 쓰인 비용의 80%를 지원하는 제도로 개인 별로 최대 12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군장병 자기계발비용 지원관련 썸네일


국방부는 병역의무를 수행하는 청년들이 군 복무 중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자기 계발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2년 장병 자기 계발 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1인당 최대 12만 원까지 자세한 신청 기준과 신청 방법을 아래에서 공유해 드립니다.

 

자기 개발비 지원 대상

자기 계발비 지원 대상자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카투사, 상근예비역 등 신청일 현재 병역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람이다.

군장병 자기계발비 지원예산 금액


자기 개발비 지원 내용

지원대상 장병의 경우 연간 12만 원, 복무 중 최대 24만 원(본인 부담금 20%/ 22년 입대 시 -> 22년 12만 원, 23년 12만 원, 총 24만 원 지원 가능!!)

 

지원에서 제외

간부(장교, 부사관), 사회복무요원, 의무경찰, 의무 소방요원, 산업기능요원 등

군인장병 휴가중


지원 분야

자기 계발비는 도서구입비, 시험 응시료, 강좌 수강료, 학용품, 체육용품, 문화관람비, 운동용품 등의 구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운동기구 사용료의 경우 12만 원 중 6만 원까지 지원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기술자격 : 국가기술자격 종목 산업기사 21개, 기능사 61개, 총 82 종목

◈ 대학 원격강좌는 강좌당 수강료의 50% 지원

◈ 특기병 교육 훈련 수료과정 학점 인정

◈e-러닝 콘텐츠 제공: 나라사랑 포털을 통해 외국어, 자격증, IT, 취업, 국가고시 등 8,000개 이상의 과정 제공

◈ 국가기술자격시험 무료 응시(산업기사, 기능사)

 

자기 개발비 신청

 

 

자기개발비 지원은 연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을 원하는 장병은 '나라사랑 포털'에 접속하여 [자기 계발] 메뉴를 선택한 후 작업을 수행하면 된다.

나라사랑포털 바로가기

 

제휴사 : 자기계발 포인트를 적용하여 즉시 지원을 받는 쇼핑몰

비 제휴사 : 제휴몰이 아닌 일반몰에서 구매 후 지원(환급) 신청

 

구매 가능한 쇼핑몰은 제휴사와 비제휴사로 구분됩니다.

제휴사는 자체 개발 포인트를 적용하여 즉각적인 지원 제공

비제휴사는 일반몰 사전 구매 후 지원 신청➞승인 후 15일 이내 전자화폐 계좌로 환불

 

자기 계발지원금 주의사항

병 자기계발 지원제도를 이용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자. 신청 시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점은 영수증이나 증빙서류에 기재된 모든 구매 제품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구매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처리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많은 구매를 하고, 온라인 구매 시에는 반드시 이름, 구매 금액, 구매 날짜, 구매 내역, 배송 완료를 포함해야 합니다. 배송 중, 배송 준비 중 등 미완료 구매 중간에 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거절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운동화의 경우 명품, 패션 브랜드 등 고가의 제품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 운동화, 러닝화 및 기타 스포츠 브랜드는 25만 원 미만이 허용되오니 상품 가격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을 치르고 있는데 확인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회신 영수증이나 수험표를 발급한 후 감독관에게 확인서를 받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하신 상품이 배송되는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들을 위한 정부 기금 대출 Best 3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안내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준비할 제출서류

사회초년생 전세대출 똑똑하게 받는 법 총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