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생활정보

종합소득세 경비처리, 필요경비 5가지 항목 범위 안내

로인탐구 2022. 5. 17.

종합소득세 경비처리, 필요경비 5가지 항목 범위 안내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의 달로 개인은 지난 1년 동안의 소득을 신고하고 납부합니다. 영업이익금액은 매출에서 필요경비를 뺀 금액입니다. 세법에서는 이익을 "소득"이라고 하고 이를 발생시키는 데 사용되는 돈을 "필수 비용"이라고 합니다.

 

필요경비의 금액이 높을수록 영업이익이 낮아져 세금이 적게 듭니다. 따라서 개인이 사업을 하는 경우 필요한 수수료를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항목 범위

 

☞ 더 많은 정보를아래에서 참조하세요!!

📌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이용

📌 현명한 부채, 대출 관리 하는 방법

📌 시중은행 TOP 5 전세자금 대출

📌 소상공인 희망대출 총정리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 매입비

종합소득세 신고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비용은 구매 비용입니다. 조달 비용에는 상품 구매가 포함되며 비즈니스를 위해 획득한 고정 자산, 아웃소싱 비용 및 운송 운영을 위한 운송 비용은 제외됩니다. 재화의 구매는 재화, 제품, 원자재, 재화와 같은 유형의 품목, 재화, 제품, 원자재, 재산 가치가 있는 소모품의 구매, 자연 전력 관리권 및 소모품의 구매에 적용됩니다.

 

아웃소싱 비용은 사업자가 재화의 생산, 건설 또는 가공을 다른 사람에게 위탁하거나 하청하기 위해 지불하는 비용으로, 다른 사람의 운송 수단을 사용하는 비용입니다.

 

단, 구매 비용에는 음식 및 숙박비, 보관비 등 보관비, 통신비, 보험료 및 요금, 비즈니스 서비스, 교육 서비스, 개인 서비스, 의료 서비스 및 기타 제공 및 지불되는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재화의 구매 원가에는 판매 된 제품 원가 및 재료비 계정뿐만 아니라 소모품 비용 및 차량 유지 보수 비용과 같은 기타 계정도 포함됩니다.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 인건비

인건비는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임금 및 보수액을 말하며 근로자의 급여를 구성합니다. 월별 원천 징수 보고서를 필요한 비용의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국민연금 등 4대 보험에 가입하면 지급내역에서 회사 부담금을 필요경비로 확인할 수 있다.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5대 항목


매월 원천징수 신고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종합소득세 신고시 인건비로 사용한 금액에 대한 증빙이 없어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필요경비로 인식되지 않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풀타임, 파트타임, 프리랜스 상관없이 누군가를 고용하여 급여를 지급하는 경우 원천징수세를 신고 및 납부하고 지급 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전년도에 비해 상시근로자가 증가한 경우 고용증대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는 지역과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인 추가 시 최대 1300만원까지 공제된다. 다만, 외국계 기업 및 일부 소비재 사업(호텔, 바 등)은 고용세액공제 대상에서 제외된다.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 경조비용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종종 비즈니스 파트너를 축하하고 축하하기 위해 참석합니다. 축하 및 축하는 연간 접대 한도 내에서 항목당 20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수수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첩장과 사망 기사를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청첩장을 받으면 캡쳐해서 보관해도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경축행사에 참석한 날짜와 장소, 경조금을 수령한 사람, 처리수수료 액수 등을 자세히 기록해 두는 것이 좋다.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 임대료

일반적으로 집세는 계좌이체로 지급되기 때문에 계좌이체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면 전 세계 소득세에 필요한 비용에 대한 적격서류로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증거가 접수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경우 임대차계약서, 임대인의 주민등록번호, 급여계좌 등의 정보를 적절히 정리하여 반영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업종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미수령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 차량유지비

연료비, 보험료, 상용차 유지비 등 교통 관련 비용도 비용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차량 1대당 최대 1,500만원까지 처리할 수 있으며, 운전기록을 보관하면 업무용도만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체 명의의 차량이라면 업무 외의 가정용으로 사용하더라도 사업성과의 연관성을 부인하기 어려워 일반적으로 비용으로 볼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추후 세무조사에서 소명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 사업주가 아닌 다른 사람이 소유한 차량이 사업에 사용된다면? 세법에 따르면 실제 이용자가 요금을 지불하면 실제 이용자의 요금으로 인식됩니다. 그러나 이를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자택 차량과 직장 차량을 분리하고 차량 운행 기록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교통사고 격락손해 청구 방법

👍 보험해지환급금 사이트 조회 방법

👍 보험 처리 이력 확인 방법

👍 교통사고, 판결 후 의료비 보상 방법

👍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댓글

💲 추천 글